티스토리 뷰

승강기민원24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로, 승강기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 공하며, 디지털원패스를 통해 간편하게 인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이 사이트에서는 승강기 검사 신청, 행정민원 신청, 안전관리자 선임·해임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 

승강기 민원24시 홈페이지

승강기민원24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 

  • 승강기 검사신청: 승강기의 정기검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나의 승강기 검사신청현황: 자신이 신청한 승강기 검사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행정민원 신청: 행정 관련 민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나의 행정민원 신청현황: 자신이 신청한 행정민원의 처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안전관리자 선임·해임신청: 승강기의 안전관리자를 선임하거나 해임할 수 있습니다.
  • 보완기간 연장신청: 승강기의 보완기간을 연장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조건부합격 (보완) 확인검사신청: 조건부합격 (보완) 확인검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검사일정 변경신청: 승강기의 검사일정을 변경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검사주기 조정신청: 승강기의 검사주기를 조정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기술자 경력신고: 승강기 기술자의 경력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.
  • 검사합격증명서 재발급 신청: 승강기의 검사합격증명서를 재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이러한 서비스들은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으며, 신청한 민원의 처리결과는 "나의 민원현황"에서 확 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👉홈페이지 바로가기

 

승강기 민원24 세금계산서 신청

승강기민원24에서 세금계산서를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  1. “승강기민원24”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.
  2. 로그인을 합니다. (회원 또는 비회원 로그인 가능)
  3. ‘민원신청’ → '승강기 검사신청’을 클릭합니다.
  4. '정기검사 / 정밀 안전검사’를 클릭합니다.
  5. 검사신청대상 건물 및 승강기를 확인하기 위해 고객 안내번호, 승강기 고유번호, 건물 주소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하여 입력합니다.
  6. 입력 후 '검색하기’를 클릭합니다.
  7. 대상정보 조회 창이 뜨면 건물명과 건물 주소 등 내용을 확인하시고 '신청하기’를 누릅니다.
  8. 검사신청정보, 세금계산서 신청 정보 등을 확인 및 입력하시고 맨 아래로 내려가 '검사신청 및 결제하기’를 클릭합니다.
  9. 정기검사 신청서 작성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. '신청현황 바로가기’를 클릭합니다.
  10. 우측에 보이는 ‘검색’ 클릭 → '상세보기’를 클릭합니다.
  11. 우측 아래에 보이는 ‘세금계산서 출력’ 을 클릭합니다.
  12. 엘리베이터 정기검사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.

세금계산서 발급은 검사 수수료 수납 후 국세청으로 전송된 세금계산서 정보가 존재해야 하며, 다음 날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. 만약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, 승강기 민원 24 콜센터 1566-127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 

고객센터 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