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교육부 행정전자서명 인증센터는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인증기관으로, 행정전자서명 인증관리체계 (GPKI)의 최상위 인증기관인 행정안전부 행정전자서명 인증관리센터 (RootCA)로부터 인증업무를 위탁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. 이 센터는 교육 (행정)기관에 대한 행정전자서명 인증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
 

교육부 전자서명인증센터에서 발급한 인증서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 (나이스), 에듀파인 등 교육부 산하 전자정부시스템에서 사용자 로그인을 통한 신원확인, 송수신 데이터 암호화 등의 용도로 사용됩니다.

 

센터의 웹사이트에는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. 이 중 '보안프로그램', '원격지원서비스', '서비스 보안모듈설치', '신청서다운로드', '인증담당자안내', '신청절차안내' 등이 있습니다. 또한, 월간 정기 점검을 실시하여 전자서명 인증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 

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, 교육부 행정전자서명 인증센터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됩니다. 이곳에서는 인증서 발급 절차, 갱신, 효력 정지, 폐지 등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교육부 행정전자서명 인증센터


교육부 행정전자서명 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:

  1. 인증서 발급 및 관리 서비스: 인증서 발급, 재발급, 갱신, 효력 정지, 폐지 등에 대한 안내와 신청 절차를 제공합니다.
  2. 보안 프로그램: 사용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보안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.
  3. 원격 지원 서비스: 사용자가 인증서 관련 문제를 겪을 경우 원격으로 지원을 제공합니다.
  4. 서비스 보안 모듈 설치: 인증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보안 모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.
  5. 신청서 다운로드: 인증서 발급 및 관리에 필요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
  6. 인증 담당자 안내: 각 기관의 인증 담당자 정보를 제공합니다.
  7. 신청 절차 안내: 인증서 발급 및 관리에 대한 신청 절차를 안내합니다.
  8. 공지사항: 인증서 발급 및 관리와 관련된 최신 정보와 공지사항을 제공합니다.
  9. 자료실: 인증서 발급 및 관리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합니다.
  10. FAQ: 인증서 발급 및 관리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제공합니다.

이 외에도 교육부 행정전자서명 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 

👉홈페이지 바로가기